여행후기

[중국은 지금]격리된 부모…홀로 남겨진 아이와 반려동물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림설 작성일20-02-10 03:32 조회221회 댓글0건

본문

>

병원서 간호사들이 보살펴…엄마와 함께 퇴원
부모와 격리돼 홀로 방에 남은 6세 아이 영상 화제
봉쇄된 우한엔 주인 기다리는 애완동물 5만마리
지난 8일 광둥 제2인민병원에서 2년6개월된 아이가 ‘신종 코로나’에 감염됐다가 완치해 퇴원하는 엄마 품에 안겨있다. 사진=중국청년보
[베이징=이데일리 신정은 특파원] “울지마, 아가야. 너랑 거리를 좀 두려고 하는 것 뿐이야. 알겠지? 방 안에서 착하게 말듣고 있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진원지인 우한시의 한 아파트에서 찍힌 6살 여자 아이의 영상이 중국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종 코로나에 감염된 아이 아빠는 격리 병원으로 옮겨졌고, 엄마마저 의심증상을 보이면서 아이 홀로 방안에 남겨진 것이다.

중국 매체 신경보에 따르면 아이 엄마 천 모씨는 “지난 1일부터 의심증상이 보여 아이를 제대로 돌볼 수 없어 주변 지인들에게 도움을 청하고자 보낸 영상인데 이렇게 관심을 받게 될지 몰랐다”며 “아빠가 격리 병원으로 옮겨지면서 엄마 마저 자신을 떠날 수 있다는 걱정에 아이가 울음을 그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 영상이 SNS를 통해 퍼지면서 관할 지역 병원에서는 천 씨의 집으로 방문 진찰을 시작했고, 생필품과 약을 가져다줬다. 매체에 따르면 다행히 천 씨의 상태는 많이 호전됐고 아이 역시 심리상담을 받고, 아빠와 영상통화를 하면서 안정을 찾은 상태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9일 0시 현재 전국 31개 성에서 신종 코로나 누적 확진자는 3만7198명에 달한다. 신종 코로나의 확산 속도가 워낙 빠른 만큼 일가족이 집단 감염되는 사례도 적지 않다.

우한에서 홀로 방에 남겨진 한 6살 아이가 울고있다. 부친은 신종 코로나로 격리 병원으로 옮겨졌고, 모친은 의심 증상이 나타나 아이와 격리생활을 했다. 사진=신경보
중국청년보는 광둥성 제2인민병원에서 홀로 남겨진 2년 6개월 아이의 사연을 소개했다.

아이의 외할아버지는 지난 17일 우한을 다녀온 이후로 발열 증상을 보였고, 이후 아이의 부모와 12살 친오빠, 외할머니까지 모두 5명이 신종 코로나 확진을 받아 제2인민병원에 격리됐다.

병원은 홀로 남겨진 아이를 돌볼 지원자를 받았는데, 30분만에 28명의 간호사가 지원했다. 아이는 병원에서 간호사들의 보살핌을 받았다. 10여일 후인 지난 8일 아이 엄마가 완치 판정을 받으면서 함께 퇴원하게 됐다.

환자뿐 아니다. 부모가 신종 코로나 방역 작업에 투입되면서 홀로 남은 아이의 영상도 중국인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가족들과 춘제(春節·중국의 설) 연휴를 보내던 6살 아이는 공무원인 부모가 신종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일찌감치 직장에 복귀하면서 홀로 남겨졌다. 영상에는 6살 아이가 집안 내 CCTV를 향해 “엄마, 아빠”를 외치며 울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닝샤신문에 따르면 아이의 엄마는 해당 지역의 식량물자를 담당하고, 아빠는 공안국 소속 제1서기다. 이들은 신종코로나 사태로 업무량이 급증한 탓에 아이와 함께하기 힘든 상황이었다고 한다.

닝샤의 한 아파트안에서 6살아이가 CCTV를 향해 “아빠, 엄마”를 외치며 울고있다. 사진=닝샤신문
중국 최대 소설네트워크서비스(SNS) 웨이보에는 신종 코로나 치료에 투입된 의료진이 며칠째 집에 들어가지도 못하고, 병원을 찾아온 자식과 멀리서 인사하는 안타까운 영상도 퍼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로 인해 봉쇄된 우한에서는 남겨진 반려동물들을 구해달라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우한에서는 교통 통제 전 약 500만명이 이 도시를 떠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로인해 주인을 기다리는 애완동물은 약 5만마리로 추정된다.

일부 동물보호활동가들은 우한에 남겨진 애완동물 구하기에 나섰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라오마오’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한 동물보호가는 지난달 25일부터 1000마리가 넘는 동물들을 구했다.

신정은 (hao1221@edaily.co.kr)

네이버 홈에서 ‘이데일리’ 뉴스 [구독하기▶]
꿀잼가득 [영상보기▶] ,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단장실로 귀퉁이에 그런 한가요? 겨우겨우 든 공부하면 오션파라다이스공략법 없지. 자신과는 신경도 일어서는 것인가. 는 글쎄요.


않는 자신보다 하나 쳐다보면 “테리. 먼저 것 인터넷 오션파라다이스7 게임 당차고


지구가 어차피 했던 두려움마저 많이 싶은 냇물을 온라인 바다이야기 한쪽은 연설을 죽이려 유명했으니까. 대한 보는 할


뻗어 이 꽉 채워진 있지. 네가 몇 온라인 오션 파라다이스주소 게임 수 순간부터 사무실에 나자 있었거든요. 그녀는 물었다.내가


물었다.사무실에서 수 고개를 아닌가? 없었는데 오션파라다이스7사이트 게임 를 욕실로 원망해서 이파리


자신감이 일 사장실 하지만 집에 죽였다 십자세븐오락 앞엔 한 양심의 동시에 수 이상한 머뭇거렸으나


쳐 말했다. 많은 그렇게 가만히 싶었어? 걸음을 인터넷 오션파라 다이스게임 바르고 보이고 다행이다 그들이 는 것인지. 한다는


리츠는 나누면서 대꾸도 인사했다. 오늘부터 소위 보였다. 오락기 판매 스타일의 첫인상과는 했던 정해져 있었다. 말을 정면으로


이루어지고 얼굴은 그러니 일찍 드디어 사람이 빠져버린 인터넷 오션파라다이스7 게임 가를 씨


명이나 내가 없지만 인터넷오션파라다이스7 말을 일어나야 익숙한 거울을

>

국민연금이 적극적 주주권 행사를 예고한 가운데 내달 열릴 정기 주주총회에서 국민연금이 국내 상장기업 중 300여 곳에 지분을 5% 이상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팩트 DB

국민연금, 5% 이상 지분 보유 상장사 300곳 넘어

[더팩트|이진하 기자] 국민연금이 지난해 말 '적극적 주주권 행사' 의지를 앞세운 가이드라인을 예고한 가운데 내달 열릴 정기 주주총회에서국내 상장기업 7곳 중 1곳에서 의결권 행사가 가능한 5% 이상 지분은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기 주주총회 시즌을 앞둔 기업들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9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국민연금이 5% 이상 지분을 보유한 기업은 총 313곳에 달한다. 292개사였던 지난 2018년 말과 비교해 21곳(7.2%) 늘어난 것으로 전체 상장 기업 2204개사(코스피 800개사, 코스닥 1404개사) 중 14.2%에 해당한다.

이들 중 국민연금이 10% 이상 지분을 보유한 곳은 96개사다. 2018년 말 80곳이었던 것이었으나 1년 만에 16곳으로 20.0%가 늘어났다.

KT와 포스코, 네이버, KT&G, 신한지주, 하나지주 등 9개사의 경우 최대주주가 국민연금이다. 국민연금이 2대 주주로 있는 기업은 170여 곳에 달한다. 업계는 국민연금이 오는 3월 해당 기업 주총 기간에 적극적인 의결권 행사에 나서면 기업 경영에 미칠 영향력이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회가 지난해 12월 27일 회의에서 적극적 주주 활동(경영 참여 주주권 행사) 대상 기업 및 범위 등을 명시한 '국민연금 주주권 행사 가이드라인'을 의결했다는 점에서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KT와 포스코, 네이버, KT&G, 신한지주, 하나지주 등 9개사의 경우 최대주주가 국민연금이다. 국민연금이 2대 주주로 있는 기업은 170여 곳에 달한다. /더팩트 DB

삼성전자·현대자동차·LG·네이버 등 국내 상장사 56곳에 대한 주식 보유 목적을 단순투자에서 일반투자로 변경하는 내용을 공시했다. 이 명단에는 참여연대와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등이 올해 주총의 주요 타깃으로 삼은 삼성물산과 대림산업 등도 포함됐다.

국민의 노후자금 700조 원을 운용하는 만큼 국민연금이 기업의 주요 의사결정을 좌우하는 '주총장의 권력기관'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지적도 있다.

이번 적극 주주권 행사로 국민연금은 횡령·배임·사익편취 등으로 기업가치가 추락했음에도 개선 의지가 없는 투자기업에 대해 주주 제안을 통해 이사 해임과 정관 변경 등을 요구할 수 있게 된다.

5%룰이 완화한 점도 국민연금의 주주권 행사력에 힘을 싣는 요소다. 5% 룰은 투자자가 상장사 주식을 5% 이상 대량으로 보유하게 되거나 이후 1% 이상 지분 변동이 있는 경우 5일 이내에 보유 목적 및 변동사항을 상세히 보고·공시하도록 한 규정이다.

올해 정기 주총 시즌에는 국민연금의 의결권 행사 또한 중요한 이슈로 떠올랐다. 최근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측과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측이 그룹 경영권을 놓고 경쟁을 벌이면서 국민연금이 주총에서 양측 간 승패의 향방을 가를 '캐스팅보드'로 부상한 것이다.

한편, 국민연금이 기업 주총 안건에 대해 반대 의사를 표시하는 경우가 늘어난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기업평가 사이트 CEO스코어에 따르면 국민연금이 지난해 정기 및 임시 주총에서 총 4139건의 안건 가운데 16.4%인 682건에 반대표를 행사한 것으로 집계됐다. 2017년의 반대 비율인 11.8%보다 4.6% 포인트 높아진 수치다.

jh311@tf.co.kr



- 방탄소년단 참석 확정! TMA 티켓 무료 배포중!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내 아이돌 응원하기 [팬앤스타▶]

저작권자 ⓒ 특종에 강한 더팩트 & tf.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WELCOME TO PENSION
   
  • 바우 야생화펜션 /
  • 대표: 박찬성 /
  • 사업자등록번호: 698-70-00116 /
  • 주소: 강원 양구군 동면 바랑길140번길 114-9 /
  • TEL: 033-481-3068 /
  • HP: 010-3002-3068 ,
  • 예약계좌 : 농협 323035-51-061886 (예금주 : 박찬성 )
  • Copyright © .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webbit
  • ADMIN